창 닫기

로그인

창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아이디찾기

회원이름
E-Mail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회원이름
E-Mail

아이디찾기

설립취지

광고가 기업 경영의 발전 과정에서 마케팅의 일환인 판매촉진 수단으로서 또 현명한 상품구매와 소비로 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경제발전과 사회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데에서 그 의의와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는 보다 넓고 깊은 이론과 실제에 대한 연구
가 활발히 이루어져 나아가야 할 것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광고에 관련된 여러 단체가 많이 있었으나 광고학자와 광
고 실무 전문가들과의 유대와 공동 연구를 위한 광고학회는 없었다. 광고학회의 필요와 존재성을 희구하면서도 그 실
현을 보지 못하던차에 광고 관련 학자와 전문인들이 뜻을 모아 마침내 한국광고학회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본 학회는 광고 및 이에 관련되는 이론과 실제의 연구발표를 통하여 우리나라 광고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한다.

In order to enhance its values and significance via contributing to the improvement in
quality of life, and developing economy and culture, advertisement should play its role
as a means of sales promotion and support for a wise consuming.
For that purpose, profound and comprehensive studies must be done.
However, although Korea had a number of organizations relevant to advertising,
an advertising society in which advertising professionals could bond and
collaborate had never been existed. With the rising need for an advertising
society and awareness for its significant vacancy, a number of scholars and
specialists relevant to advertisement came to establish KAS at last.

This organization contributes to the improvement of advertisements and promotes
fratemity among its members via research and publishing of advertisements, theories and those in practice.

  • DEVELOPING ECONOMY 경제발전에 기여
  • DEVELOPING CULTURE 사회 문화발전
  • IMPROVEMENT IN QUALITY 생활 향상에 기여
  • DEVELOPING ADVERTISEMENT 광고학의 공동연구

본 학회는 소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한다.

  1. 1 광고의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
  2. 2 회보, 회지, 연구서적 간행, 광고도서, 정보자료 정비
  3. 3 연구발표
  4. 4 국내외 제학회와의 제휴
  5. 5 회원을 위한 봉사 사업
  6. 6 기타 본 학회 목정 달성에 필요한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