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닫기

로그인

창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아이디찾기

회원이름
E-Mail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회원이름
E-Mail

아이디찾기

학회간행물

방송광고를 활용한 창의력 학습 관리자 / 2008.02.12

방송광고를 활용한 창의력 학습<클릭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발간년도 : 2007년
이희복, 한상필, 이경렬, 이화자, 차유철, 김병희, 신명희著

제1장 방송광고의 이해
1. 광고란 무엇인가?
2. 방송광고의 종류
3. 한국의 방송광고산업
4. 방송광고의 사회문화적 역할

제2장 방송광고 매체의 이해
1. 디지털 시대의 광고환경의 변화
2. 디지털 방송매체의 유형들
3. 디지털방송과 수용자 환경의 변화
4. 디지털방송과 광고환경의 변화

제3장 창의력 무엇인가?
1. 문제제기
2. 창의력과 개념 및 차원
3. 광고에서의 창의성 개념
4. 창의성 구성요소
5. 결론

제4장 방송광고를 활용한 창의력 학습이란?
1. 미디어 환경의 변화
2, 창의성 시대와 광고
3. 미디어교육의 필요성
4. 광고활용교육(AIE)의 제안
5. 광고활용교육(AIE)의 교육적 기능
6. 결론

제5장 방송광고와 아이디어 발상법
1. 창의성과 아이디어 발상
2. 아이디어 발상의 과정
3. 아이디어 발상의 유형
4. 아이디어 발상 기법의 특징과 전개
5.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
6. 맺는말

제6장 방송광고 속의 창의력
1. 소비 기능을 지닌 현대광고
2. 방송광고 속의 창의성 표현유형
3, 방송광고의 창의성 평가
4. 남는 문제들

제7장 방송과를 활용한 창의력 학습 사례
1. 창의성 교육과 방송광고의 활용
2. 광고활용 교육 사례 1 : 국어과 교육
3. 광고활용 교육 사례 1 : 도덕과 교육
4. 광고활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