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명칭 사단법인 한국광고학회 창립연도 1989년 10월 14일
  • 설립목적 한국광고학회는 광고 관련 이론과 현상에 대해 연구하고 발표함으로써 광고학 및 광고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광고 지성을 사회와 공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학회소개 한국광고학회는 광고, 마케팅, 소비자심리, PR,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광고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전공영역의 1,0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광고 분야 학술단체입니다. 한국광고학회는 매년 정기학술대회 및 관련 영역의 다양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국내외 광고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학술논문의 발표와 산학교류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공익캠페인, 규제 개혁, 학문후속세대 양성 등에 기여하며 광고를 통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 역대임원진
    • 1,2대 회장 유붕노(연세대학교)
    • 3대 회장 황창규(동국대학교)
    • 4대 회장 조관수(성균관대학교)
    • 5대 회장 리대룡(중앙대학교)
    • 6대 회장 권명광(홍익대학교)
    • 7대 회장 조병량(한양대학교)
    • 8대 회장 홍재욱(인천대학교)
    • 9대 회장 서범석(세명대학교)
    • 10대 회장 이두희(고려대학교)
    • 11대 회장 정걸진(경북대학교)
    • 12대 회장 유창조(동국대학교)
    • 13대 회장 김유경(한국외국어대학교)
    • 14대 회장 안광호(인하대학교)
    • 15대 회장 한상필(한양대학교)
    • 16대 회장 김상훈(인하대학교)
    • 17대 회장 이문규(연세대학교)
    • 18대 회장 윤각(서강대학교)
    • 19대 회장 김봉현(동국대학교)
    • 20대 회장 박현수(단국대학교)
    • 21대 회장 조정식(중앙대학교)
    • 22대 회장 김주호(명지대학교)
    • 23대 회장 이시훈(계명대학교)
    • 24대 회장 김병희(서원대학교)
    • 25대 회장 최영균(동국대학교)
    • 26대 회장 안대천(인하대학교)
    • 27대 회장 황장선(중앙대학교)
    • 28대 회장 조장환(연세대학교)
    • 29대 회장 최세정(고려대학교)

학회로고

Symbol
한국광고학회의 심벌마크는 이미지 집약을 위해 시각적으로 표현한 상징물입니다. 넘치는 독창적 아이디어와 불굴의 도전정신이라는 창의와 열정을 나타냈으며, 끊임없이 사고하는 진취적 이념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각 영문자의 연결을 통해 단체의 화합과 균형을 상징하고자 하였습니다.
Color
  • M100 Y100 (Gradient 0%)
    M50 Y100 (Gradient 100%)
  • C100 M60 (Gradient 0%)
    C60 (Gradient 100%)
  • K100 (Gradient 0%)
    K30 (Gradient 100%)
  • K100
  • Dic620
  • Dic1022
한국광고학회의 전용색상은 심벌마크, 로고타입과 함께 한국광고학회의 심벌의 중요한 3요소 중 하나로써 심벌마크의 표시색으로부터 사인물, 인쇄물 등 각종 매체에 폭넓게 사용되어 한국광고학회의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Logo Type
  • 한글 세로타입
  • 영문 세로타입
  • 한영 그리드
한국광고학회의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함께 가장 중요한 3요소 중 하나이다. 한글, 영문 로고타입 가로형과 그리드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에 있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로고타입 재현시에는 반드시 컴퓨터 Data에 의한 출력 방식으로 원칙으로 한다.
Signature1
  • 심벌+한글로고 좌우조합
  • 심벌+영문로고 좌우조합
  • 심벌+한/영혼합로고 좌우조합
한국광고학회의 시그니춰는 기본요소로서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의 가장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조합시킨 것이다. 한국광고학회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한국광고학회를 인식시키는 가장 적합한 수단이다. 이미지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이며 따라서 각종 공고문,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Signature2
  • 한글 세로조합
  • 영문 세로조합
  • 한/영 세로조합
한국광고학회의 정식표기를 의미하며 대외적으로 한국광고학회를 인식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입니다. 이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각 기능이나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 시그니춰 시스템이며 따라서 각종 공고문, 사인물, 서식류, 인쇄물 등 시그니춰의 활용범위는 그 적용매체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mblem
한국광고학회의 엠블렘은 각종 시각적 전달매체, 증서류, 기념품 등에 사용되어 장식적 효과와 함께 권위와 위상을 동시에 상징하는 요소로써 한국광고학회의 통일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엠블렘은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엠블렘 색상의 활용은 본 서식의 색상활용 내용에 준합니다.